본문 바로가기
생활 지원 정보

경기도 폭설 피해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 지원금(1천만원)지급 대상 및 신청 여부

by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거북이 2024. 12. 15.
반응형

지난 11월에 있었던 폭설로 전국에서 많은 피해가 있었습니다. 이에 경기도에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긴급생활안정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지원금의 지급 대상과 신청 여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폭설이 내린 마을
[출처: pixabay]

지원금 개요

지난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내린 기록적인 폭설로 인해서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큰 불편과 피해를 겪어야 했습니다. 이에, 경기도에서는 피해를 입은 영업장의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긴급생활안정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경기도: 긴급생활안정비 300억 원 긴급 편성

지급 대상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내린 폭설로 영업장에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으로, 피해 신고·접수 및 확인이 된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지원금 금액

● 재난지원금: 300만 원

● 긴급생활안정비: 700만 원

● 총: 1천만 원

신청 여부

● 이번 지원금은 별도의 신청 없이 피해 사실 확인 시 지급됩니다.

12월 13일까지 피해 접수 및 조사가 종료되었으나, 이후에도 피해 사실이 확인되면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지급

● 경기도는 12월 16일에 재해구호기금을 교부하며, 이후 순차적으로 지급이 진행됩니다.

지급일은 시·군별로 상이합니다.

맺음말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인해 소중한 일터와 생계를 위협받았을 때의 그 막막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피해를 입으신 소상공인 분들 중, 아직 피해 접수를 하지 못하신 분들은 꼭 하시길 바라며, 이번 경기도의 긴급생활안정 지원금 정책이 소상공인 분들의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실 수 있는 힘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